[글작가] 김나월 작가와의 만남
조회 : 716  

 

1. 작가님의 작품 세계를 소개해 주세요.

제가 가장 관심 갖는 것은 함께또 다시입니다.

같은 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 되고, ‘함께웃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끔은 실수하거나, 실패할 때도 있습니다. 잘 하고 싶지만 뜻대로 잘 되지 않을 때가 많지요. 누군가는 수학문제가 너무 어려울 것이고, 또 누군가는 번번이 하는 일이 실패할 수도 있겠지요. 그럴 때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또 다시해보자는 희망을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2. <강아지 왈츠>는 어떻게 탄생되었나요?

아주 힘든 시기가 있었습니다. 세상은 모두 행복한데 나만 외롭고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그때 나에게 손 내밀어준 것은 옆에 있던 낯선 친구였어요. 그 친구와 함께 음악을 듣는 동안은 참 편안했어요. 힘들 때 나를 위로하고 힘을 주었던 음악과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싶었어요.

 

3. 어린이를 위해 동화를 쓰시게 된 동기를 말씀해 주세요.

이십대 후반 직장 후배가 물었어요.

선배님은 10년 후에 무엇하고 계실 것 같아요?”

그때 저는 후배에게 잘난 체하고 싶었나 봐요. 평소 생각하지도 않던 말이 튀어나왔어요.

“10년 후에 나는 책이 가득한 방에서 동화를 쓰고 있을 거야.”

그렇게 말하고 까맣게 그 말을 잊고 살았어요. 그러다 11년 만에 제가 동화작가가 되어 있는 걸 발견했어요. 그 순간 소름이 돋았어요. 제가 한 말이 10년 동안 세상을 떠돌다가 제게 돌아왔잖아요. 내 입에서 나간 말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죠. 뜬금없이 들릴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 말의 생명력으로 제가 작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4. 앞으로 꼭 쓰시고 싶은 작품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요즘 우리나라 신화와 옛이야기에 푹 빠져 있어요. 그 신화 속 인물과 코드들을 지금 여기로 불러내서 함께 재미있게 놀고 싶어요.

 

5. 작가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는지 말씀해 주세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고등학교까지 도서부를 했었어요. 도서관이 나의 놀이터였지요. 아마 그 시간들이 쌓이고 쌓여서 작가가 되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6. 훌륭한 글을 쓰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알려 주세요.

따로 또 같이를 많이 합니다.

글은 혼자 쓰는 것이기 때문에 혼자 걷고, 책 읽고, 쓰고 또 씁니다. 동화는 긴 글이기 때문에 책상에 앉아 오래도록 버티는 시간이 필요해요.

또 주변 사람들과 같이 여행도 하고, 수다를 떨고, 영화도 보며, 관심 있는 분야의 공부도 함께합니다.

 

7. 그동안 쓰신 작품을 소개해 주세요.

<하늘을 나는 거미>, <강아지 왈>가 있고 함께 쓴 책으로 <오만데 삼총사의 대모험1-황옥공주 구슬을 찾아라>가 있습니다.

앞으로 <오만데 삼총사의 대모험3-마지막 사인볼을 찾아라>가 나올 예정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