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작가] 신은영 작가와의 만남
조회 : 1,366  

1. 작가님의 작품 세계를 소개해 주세요.
저는 아이들이 세상 곳곳에 숨은 따뜻함을 발견하길 희망합니다. 그 희망을 제 이야기에 담아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싶습니다.
 
2. <쪽지 싸움>은 어떻게 탄생되었나요?
우리 아이가 백일장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한쪽 편에 문해교실에서 한글을 배우신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계셨기에 유심히 관찰했었답니다. 한 글자 한 글자 어찌나 정성스레 쓰시던지 보는 내내 절로 흐뭇해지더군요. 이제 막 한글을 익힌 어른신들이 한글로 오해를 경험하신다면 어떨까하는 상상력에서 이 책 <쪽지 싸움>이 탄생했답니다.
 
3. 어린이를 위해 동화를 쓰시게 된 동기를 말씀해 주세요.
우연히 참가한 동서문학상에서 은상을 수상하면서 본격적으로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4. 앞으로 꼭 쓰시고 싶은 작품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다양한 가족 형태를 보여주는 작품을 쓰고 싶습니다. 기존의 가족 형태에서 벗어난 새로운 가족들이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작품을 쓸 계획입니다.
5. 작가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는지 말씀해 주세요.
저는 아이가 어릴 때부터 하루에도 수 십권 책을 읽어줬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어줄 때면 둘이서 깔깔깔 웃다가, 슬픈 이야기를 읽을 때면 눈물을 뚝뚝 흘리곤 했답니다. 결국 책을 읽고, 이해하고, 나누는 과정 모두가 작가가 되는데 큰 힘이 된 것 같습니다.
6. 훌륭한 글을 쓰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알려 주세요.
한 마디로 상상하기!
저는 늘 공상에 빠져있습니다. 어떤 상상이든 이야기가 되고, 그 이야기에 귀한 메시지가 담기면 더없이 훌륭한 글이 되리라 믿기 때문입니다.
 
7. 그동안 쓰신 작품들을 소개해 주세요.
<으스스 된장마을의 비밀> 아주 좋은 날
<거꾸로 가족> 단비어린이
<기억을 파는 향기 가게> 소원나무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