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작가] 김숙분 작가와의 인터뷰
조회 : 2,820  




1. 작가님의 작품 세계를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저는 기독교의 중심 사상을 지향하는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과 희생에 관한 것입니다이 세상 모든 곳에서 하나님의 손길을 느끼고 그것을 작품으로 승화시키려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
 
 
2. 작가님께서는 특별한 취미가 있으신지요.
저는 혼자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것을 즐기며, 또 그 시간을 행복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3. 작가님은 어떤 성격이신가요. 
어릴 적엔 내성적이었지만 지금은 아주 명랑하고 친구들과 수다도 잘 떨지요. 하지만 여전히 남에게 먼저 손을 내밀지 못하니 내성적인 성격이 남아 있는 것 같아요.
 
 
4. 어린이를 위한 동화를 쓰시게 된 동기를 말씀해 주세요. 
어릴 적부터 나의 꿈은 작가였습니다. 아동문학의 길에 들어선 건 대학 졸업 후 강원도 벽지 학교에서 2년 간 초등학교 교사를 했기 때문입니다. 그때의 제자들을 지금도 만나고 있는데 마흔이 넘은 그들이 나는 아직도 사랑스럽습니다.
 
 
5. <여우야 여우야 어디 있니?> 는 어떻게 탄생되었나요?
하나님께서는 모든 이들에게 일일이 찾아가기 힘들어 부모님을 주셨다고 해요. 이 땅에 그 어느 것도 하나님의 사랑에 미칠 수 없지만 부모님의 사랑은 그렇지 않지요. 이 작품에서 나는 어머니의 사랑을 그리고 싶었어요.
 
 
6. 작가가 되기 위해선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열심히 습작하셔야 해요. 매일 일기를 쓰면 글 솜씨가 많이 늘지요. 책을 많이 읽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